영화 존윅4 출연진 1~3시리즈 줄거리 소개 스포 포함

2023. 4. 16. 16:08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존윅 4가 박스오피스 원탑인데, 시리즈물이라 이거 보려면 1,2,3도 봐야 하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했던 분들을 위해 1,2,3편 시리즈 전반과 영화를 보기 전 알고 가시면 좋은 줄거리를 간단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출연진

  • 존 윅(키아누 리브스) : 주인공. 벨라루스 출신 고아로 루스카 로마의 디렉터에 의해 킬러로 성장한 전설의 킬러로 불립니다. 등에는 'Fortis Fortuna Adiuvat'이라는 타누가 있는데, 라틴어로 '행운은 용감한 자의 편이다'라는 뜻이자 미국 해병여단의 구호입니다. 존웍은 킬러로 길러졌기 때문에 다양한 언어와 수화까지 구사할 수 있습니다.
  • 케인(견자단) : 존의 오랜 친구
  • 시마즈(사나다 히로유키) : 오사카 컨티넨탈 호텔의 지배인이자 존의 오랜 친구
  • 바워리 킹(로렌스 피쉬먼) : 뉴욕 뒷세계 부랑자들의 집단인 바워리 패밀리의 수장
  • 윈스턴(이안 맥쉐인) : 뉴욕 컨티넨탈 호텔의 지배인
  • 빈센트 드 그라몽 후작(빌 스카스가드) : 새롭게 최고회의의 실권자로서 새롭게 등장한 인물
  • 아키라(리나 사와야마) : 시마즈 코지의 딸, 오사카 컨티넨탈 호텔의 컨시어지
  • 치디(마르코 자로) : 드 그라몽 후작의 경호원
  • 제로(마스 다카스코스) : 3편의 최종보스로 심판관이 그가 운영하는 초밥 바를 찾아가는 것으로 첫 등장
  • 심판관(아시아 케이트 딜런) : 심판관으로 존윅이 뉴욕 컨티넨탈 호텔에서 규율을 어기자 최고 회의에서 파견한 인물
  • 소피아 알 아와자르(할리 베리) : 디렉터의 도움으로 카사블랑카로 넘어간 존이 도움을 청하기 위해 찾아간 인물
  • 전령(클랜시 브라운) : 최고회의 소속 심판관
  • 킬라 하르칸(소콧 애드킨스) : 독특하게 담당 배우의 모습과 달리 특수분장으로 뚱뚱한 체격을 하고 등장

존 윅 시리즈 소개

1 2015. 01. 21

죽은 아내의 유물 강아지와 자동차에 대한 복수 전설의 킬러 '존 윅'은 사랑하는 여인을 만나 결혼을 하면서 범죄세계에서 은퇴했다. 하지만 투병 후 아내가 세상을 떠나고 부인이 죽기 전에 보낸 강아지 한 마리를 선물로 받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그의 집에 괴한이 들이닥치고, 잠들어 있던 그의 분노를 깨워버린다. 받는 것보다 더 돌려주는 통쾌한 복수, 존 윅의 복수가 마침내 폭발한다!

2  리로드 / 2017. 02. 22

동료의 배신에 대한 복수 업계 최고의 레전드 킬러 '존 윅'은 과거를 뒤로한 채 은퇴를 선언하지만, 과거 자신의 목숨을 구했던 옛 동료와 피로 맺은 암살자들의 룰에 의해 로마로 향한다. '국제 암살자 연합'을 탈취하려는 옛 동료의 계획으로 그는 함정에 빠지고, 전 세계 암살자들의 표적이 되는데 과연 끝까지 생존하게 될까...?

3  파라벨룸  2019. 06. 26

평화를 원한다면 전쟁을 준비하라!  현상금 1,400만 달러! 전 세계 킬러들이 노리는 단 하나의 타깃은 업계 최고의 킬러인 '존 윅'!! 존 윅은 국제암살자연합에게 파문조치를 당한 후 역대 최고의 현상금 1,400만 불로 전 세계의 킬러들이 그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주변의 모든 사람이 적이 되어버린 상황. 끝까지 생존하여 복수를 해야 한다.

존윅4 키아누리브스

시리즈 줄거리

1편 줄거리

암살자들의 뒤 개가 존재하는 도시 뉴욕 그리고 수많은 암살자들 중 연필을 한 자루로 누구든 작살낼 수 있는 전설의 암살자 존 윅의 거대한 이야기는 갑작스러운 그의 은퇴에서 시작됩니다. 그가 암살자의 삶을 청산한 이유는 사랑하는 연인 헬렌을 만났기 때문인데, 결혼 후 5년 만에 병으로 사망하고 그에게 남은 것이라고는 헬렌이 남겨둔 강아지 데이지뿐이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누군지 전혀 모르는 마피아 2세 요세프가 우연히 시비를 걸었고, 놈의 기습으로 아내가 보냈던 개 데이지도 잃고 맙니다. 사랑하는 아내가 보낸 데이지까지 허무하게 죽어버리자 제대로 화가 난 존은 죽음의 복수를 결심하는데, 암살자 존윅으로 복귀하기 위해 그가  향한 곳은 바로 콘티넨탈 호텔. 콘티넨탈 호텔은 전 세계 범죄인들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업체로 그들은 오직 금화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각종 무기를 제공하는 소믈리에 부품 격 방탄슈트를 제작해 주는 재단사는 많은 손님들을 모셔다 주고,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치료만 해주는 의사 등 암살자들의 원활한 활동을 위한 필수적인 멤버십이었습니다. 그리고이 이 컨티넨탈 호텔엔 무조건 지켜야 하는 절대적인 룰이 있는데, 바로 호텔 내 절대 살인 금지 규칙입니다. 만일 이를 어긴다면 죽음으로 죗값을 보상해야 합니다. 어쨌든 그렇게 컨티넨탈 호텔에서 풀템을 장착한 존윅은 이제 요세프를 죽일 생각으로 쫓기 시작합니다. 하지만이 전쟁의 진짜 난제는 요세프의 아버지이고 그들은 전 세계 킬러들을 이용해 대항하기 시작했고, 결국 살인 금지구역인 호텔에서 기습도 당했지만 그는 세계 최고의 암살자이지 않겠습니까? 존은 결국 비고와 요세프 부자를 처리하고 평화롭게 마무리됩니다.

2편 줄거리

얼마 후 빼앗겼던 차까지 되찾아온 존은 다시 평화로운 은퇴 생활을 준비하는데, 그런 그를 찾아온 새로운 인물 이탈리아 마피아 산티노 었습니다. 그는 대뜸 청부살인을 의뢰했고 그가 꺼낸 것은 존의 피가 묻어있는 암살자들의 맹세의 표식을 들이밀며 자신의 의뢰를 맡깁니다. 그 표식은 어떠한 상황에도 요구에 응해야만 했고 요구를 들어주기 싫다고 소유자를 해쳐서도 안 되는 그들만의 표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은퇴가 간절했던 존은 이를 거절했고, 산티노는 순순히 돌아가는 듯했지만, 존윅의 집을 불태워버리고 가버립니다. 엄밀히 말해 종료로 인해 룰을 어긴 것은 존이었기에 존윅은 결국 산티노의 의뢰에 응하기로 합니다. 

산티노는 마피아 가족이었는데, 조직의 실세인 자신의 누나를 처리해 달라는 청부살인 의뢰었습니다. 그녀는 범죄 세계의 최고 권력자인 최고 회의의 자리를 승계받을 예정이었는데, 러시아, 중국, 이탈리아 등 각국 최고조직의 대표자들만이 차지할 수 있는 이 자리는 컨티넨탈 호텔 포함 범죄 세계의 모든 권한을 운영하는 막강한 권력이 있었기에 놈은 친누나를  죽여서라도 얻고 싶었던 것이었습니다. 심지어 존은 산티노의 누이인 지아나와 안면까지 있었지만, 어쩔 수 없이 그녀를 죽여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존을 발견한 그녀는 곧바로 자신의 죽음을 직감하며 존엄한 마지막을 선택했고, 의뢰는 순탄하게 끝나는 듯했습니다, 이후 도주하던 그의 앞을 누군가 가로막는데, 다름 아닌 지아나의 경호원과 산티노 었습니다. 일단 지아나 경호원을 처리하며 돌아가는데 산티노 부하들도 존윅을 죽이려고 합니다. 함정이었습니다.

산티노는 애초에 존윅을 살려둘 생각이 없었던 것이었습니다. 존윅은 뒤통수는 실패로 돌아갔고, 다급해진 산티노는 어디론가 전화를 겁니다. 산티노는 누나의 죽음의 책임을 존에게 덮어씌우고, 존윅의 목에 700만 달러라는 어마어마한 현상금을 걸었습니다. 이제 그는 모든 암살자들의 타깃이 되었습니다.

3편 줄거리

아무리 전설적인 킬러여도 끊임없이 쏟아지는 공격에 지친 존윅은 결국 제구역으로 도주하는데, 그가 찾아간 곳은 바로 바우어리킹. 그는 부랑자들로 위장하고 뉴욕을 점령하고 있는 지하 조직 바오리 패밀리의 보스였는데, 산티노의 위치와 탄알 7발이 든 총알을 존윅에게 줍니다.

최소한의 도움만 받은 채 뒤통수에 대한 복수를 실행하기 위해 다시 나타납니다. 하지만  존이 혈전을 벌이는 사이 산티노는 컨티넨탈로 도주해 버렸고, 호텔 내 절대 살인금지라는데, 하지만 존윅은 컨티넨탈의 금기를 깨뜨리고 맙니다. 그리고 이제 그의 목에 걸린 현상금은 만이 되었고, 컨티넨탈의 멤버십까지 파문당하며 암살자들의 공공의 적이 되어버린 상황이 되었습니다. 파문까지 시간을 앞두고 전력질주 중인 존 그가 도착한 곳은 한 도서관. 이곳에 숨겨두었던 십자가를 그에게 약속된 시간이 지나지 않았음에도 암살자들이 공격이 시작되었고, 무수히 많은 공격을 뚫고 어딘가에 도착하는데 그곳은 발레리나를 양성하지만 한 곳에서는 킬러를 양성하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도서관에서 챙긴 목걸이 즉 무조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티켓을 사용하고자 한 이곳은 바로 존이 암살자로서 성장한 곳으로 사실상 그는 고향에 돌아와 도움을 청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존윅은 카사블랑카로 가게 되고 모르코 컨티넨탈 호텔 지배인 소피아를 만납니다. 소피아와 함께 그녀의 전임자를 만나고 그에게 최고회의의 위에 있는 분을 만나게 해달라고 합니다. 한편, 존윅이 산티노를 노릴 때 총알 7발을 준 바우러리 킹은 심판자에게 7번 칼로 베이고 윈스턴은 존윅에게 1시간 유예를 준 탓에 호텔 지배인 자리를 박탈당하게 됩니다.

존윅은 사막에서 최고회의의 장로를 만나 충성을 맹세하며 손가락 하나와 헬렌의 반지를 바칩니다. 최고회의는 파문의 철회를 받으려면 윈스턴을 죽이라는 명령을 받고 윈스턴에게로 향합니다.

하지만, 뉴욕으로 돌아온 존 윅은 최고 회의와의 약속을 어기고 윈스턴을 살려주게 되고, 윈스턴과 함께 최고 회의의 공격을 막아내지만 마지막에 윈스턴의 배신으로 총을 맞고 호텔 아래로 떨어집니다. 살짝 충격적인 반전이기는 하지만 윈스턴이 존을 살려주기 위한 책략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결과적으로는 바워리킹의 부하에 의해 구해졌고, 매우 분노에 찬 상태로 3편의 막을 내리게 됩니다.

4편 줄거리(스포포함)

(2023.04.12 개봉) 감독채드 스타헬스키 출연키아누 리브스, 견자단, 빌 스카스가드, 로렌스 피쉬번, 이안 맥쉐인, 사나다 히로유키, 셰미어 앤더슨, 랜스 레드딕, 리나 사와야마, 스캇 애드킨스, 마르코 자로, 나탈리아 테나, 클랜시 브라운

존윅은 자유를 바라지만, 조직은 그를 가만두지 않습니다. 존은 자유는 죽음밖에 없다는 말을 듣고 장로를 죽입니다. 최고회의는 이 사태를 막기 위해 벤센트 그라몽 후작에게 일을 맡기는데, 그라몽 후작은 존윅을 처단하지 못한 책임을 윈스텐에게 찾아가 책임을 묻고 호텔을 날려버립니다. 또한 존의 친구이자 동료였던 은퇴한 맹인 킬러 케인을 불러 그를 제거하라고 강요합니다.(케인은 최고회의의 법칙을 어겨 후천적으로 시각장애인이 되었습니다). 그라몽 앞에 끌려간 케인은 존윅은 오래된 치구라 그 제안을 거절하지만, 그라몽이 딸을 죽이겠다고 협박하여 할 수 없이 현상금을 노린 사냥꾼과 함께 존윅을 찾아 나섭니다. 존윅과 친분이 있던 시마즈 코지의 본거지인 오사카 콘티넨탈로 부하들을 보냅니다. 실제로 사마즈 코지가 존윅을 숨겨주고 있었고, 그라몽 후작의 부하들은 성역인 콘티넨탈 호텔을 해제시키고 큰 싸움을 시작합니다. 친구 코지는 케인에 의해 목숨을 잃습니다. 친구 코지를 잃고 뉴욕에 돌아온 존은 윈스턴과 재회합니다. 윈스턴은 오랜 전통대로 최고 회의 결투를 신청해 그라몽을 죽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존이 이기면 최고 회의로부터의 자유를 얻고, 뉴욕 컨티넨탈이 재건, 경제적 지원, 윈스턴이 복권하게 되고 지면 지배인도 함께 처형이 됩니다. 그리고 그라몽은 딸과의 재화를 약속하면서 케인을 결투 상대로 지목합니다. 결투 전 날 일출 시간까지 성당에 도착해야 하는 조은 그라몽의 계략으로 어마어마하게 오른 현상금에 킬러들에게 쫓깁니다. 하지만 극적으로 도착하여 케인과 결투를 합니다. 케인과의 결투에서 존이 배에 맞아 쓰러졌는데, 이를 본 그라몽이 존에게 총을 쏘아 죽이려 하지만 존이 그라몽 머리를 맞춰 한 방에 죽입니다. 그러고서 존은 윈스턴에게 가려고 하지만 쓰러집니다. 얼마 후, 존과 존의 아내 묘비가 보입니다.

시리즈 1~3 볼 수 있는 채널

티빙, 웨이브, 유튜브에서 추가 비용을 더 결제해서 감상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청소년 관람불가인 만큼 잔인한 장면이 포함되어 있으니 감안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